본문 바로가기

뉴스

양평농협과 양평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후원금 전달식

728x90


                 양평농협 한현수 조합장,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임정숙 센터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꿈배낭청소년 해외봉사의 문화체험 지원을 위한 후원금 전 달식을 가졌다.

양평농협(조합장 한현수)은 지난 7월 28일(금)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양평농협 한현수 조합장,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임정숙 센터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꿈배낭청소년 해외봉사단의 문화체험 지원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꿈배낭봉사단은 학교를 다니며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청소년과 검정고시를 준비하며 개성을 살려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한데 모여 캄보디아 어린이들에게 오카리나, 한글, 미술 등을 가르치기 위해 직접 배우고 준비하여 9박 10일 간 봉사활동을 하고 이후로는 양평관내의 어려운 이웃들과 주민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한현수 양평농협 조합장은 “지역청소년에 대한 관심을 표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며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지역의 인재 자원으로서 성장 할 수 있길 바란다.” 고 전했다.

양평군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임정숙)는 “양평농협과 함께 양평백운로타리, 농협은행 양평군지부, 이디야커피양평점, 양평물맑은시장상인회, 양평신협, 용문시장상인회와 같은 지역의 여러 기관이 청소년에 대한 관심으로 해외봉사활동과 문화체험의 장에 동참하여 주신 것에 대해 감사함을 전하며 청소년이 더욱 건강하게 성장하여 지역의 구성원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지원 하겠다.” 라고 전했다.

여성가족부 지원사업 양평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 및 직업준비를 위한 심리상담을 제공하며, 검정고시 준비 및 학습지원, 자격 취득과 취업 준비를 통한 자립 지원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건강검진 및 특성화 프로그램, 1:1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청소년의 특성을 고려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동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