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여주시 가남읍, 75세 이상 어르신 백신 접종 시작

728x90

여주시 가남읍, 75세 이상 어르신 백신 접종 시작

대신3리 버스승차 안내 

 

여주시 가남읍(읍장 강대준)이 20일부터 여주시 읍면동 최초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여주시 실내체육관)에서 75세 이상 어르신의 화이자 백신 접종을 시작했다.

가남읍 백신 접종 동의자는 1,088명으로 접종일정은 1차는 4월 20~23일, 2차는 5월 11~14일이다. 한편 화이자 백신은 영하 70도에서 보관해야 하는 까다로운 보관방법 때문에 여주시 실내체육관에서 전용 냉동고 등 장비를 갖춰 접종을 실시한다. 

시에서는 어르신들의 이동 편의를 위하여 가남읍과 예방접종센터를 오가는 셔틀버스 5대를 운행하고 있다. 이 날 여주시장, 가남읍장, 이장협의회장 등 여주시 기관단체와 단체장들은 읍면동 첫 번째 백신 접종의 순조로운 출발을 위하여 대신3리 버스 승차 안내를 도왔다. 

대신3리에서는 백신 접종으로 노고가 많은 의료진을 위한 간식을 전달했다. 가남읍 새마을지도자회와 이장협의회에서는 백신접종 후 이상반응 대처를 위한 해열제를 준비해 백신 접종 어르신께 나눠드렸다.

강대준 가남읍장은 “읍면동 첫 백신 접종의 시작이라 많은 혼선이 있을 줄 알았는데 여주시와 가남읍의 기관단체의 도움으로 순조롭게 시작할 수 있던 것 같다. 읍민들이 안전하게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말을 전했다.

김동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