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제3회 용문농협 조합장기 한궁대회 개최

728x90

https://youtu.be/pwy6jqNqBIQ?si=UD0EuTlGnrgU0N_G

제3회 용문농협 조합장기 한궁대회 영상 타이틀.
강성욱 용문농협조합장이 대회사를 밝히고 있다.
전진선 양평군수가 제3회 용문농협 조합장기 한궁대회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이종인 단월면노인회 분회장이 개회선언을 하고 있다.
강성욱 용문농협조합장이 제3회 용문농협 조합장기 한궁대회를 맞아 인터뷰를 하고 있다.
제3회 용문농협 조합장기 한궁대회 선수대표가 공정하고 정정당당한 경기를 위해 선수 선서를 하고 있다.
경기에 앞서 개회식에서 국민의례를 하고있는 모습.
용문.단월면 어르신과 주민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경기장을 찾아 개회사를 경청하며 박수를 보내고 있다.
어르신이 한궁에 몰두해 경기를 펼치고 있다.
한궁 대회장 전경
대한노인회 용문면 분회 조영지 사무장이 경기에 대해 선수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이대행 용문농협 단월 지점장이 어르신들을 일일이 격려하며 인사를 나누고 있다.
강성욱 조합장이 우승팀에게 상장과 우승패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성욱 조합장이 우승팀에게 상장과 우승패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성욱 조합장이 우승팀에게 상장과 우승패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성욱 조합장이 우승팀에게 상장과 우승패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성욱 조합장이 우승팀에게 상장과 우승패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성욱 조합장이 우승팀에게 상장과 우승패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우승팀 개인전 1위 정용식 2위 박치문 3위 최중현, 단체전 1위 중원2리 2위 다문7리 3위 명성1리 영광차지

용문농협(조합장 강성욱)은 2023년 9월21일 오전 11시 양평군 단월면 단월레포츠공원 내 다목적강당에서 제3회 용문농협 조합장기 한궁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 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성욱 용문농협조합장, 전진선 양평군수, 김선교 국민의힘 여주·양평 당협위원장, 지민희·송진욱 양평군의회 의원, 최용수 농협 중앙회 양평군 지부장, 권용진 용문면장, 권호일 단원면장과 지역 관변단체장, 행복나눔봉사단, 지역 새마을회, 원로조합원, 농협관계자등 많은 지역 주민들이 참석했다.

행사 순서는 선수 등록을 시작으로 예선전, 식전공연, 개회 및 국민의례, 내빈소개,개회선언,대회사, 축사, 선수단 대표 선수선서, 결승전(개인.단체), 시상 및 폐회순으로 진행됐다.

한궁 참가팀은 용문지역 14개팀과 단월지역 16개팀으로 총 30개팀으로 구성됐으며,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치열한 승부를 펼쳤다.

강성욱 조합장은 대회사에서 "용문농협은 조합원의 건강증진을 위해서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남여산악회등 게이트볼 대회 17회를 이끌고 그라운드 골프대회도 6회를 치렀다"며 "한궁대회는 오늘로 3회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전하고 이러한 건강증진 외에도 조합원의 복지사업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내년부터는 조합원분들께서 7일 이상 입원하셨을때 50만원 한도까지 지원해드릴수 있도록 하고, 폐렴이나 대상포진도 저희가 일부 지원해 조합원들에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다"고 건강복지를 강조했다.

또, "한궁은 한국에서 개발된 운동이자 생활체육이다"며."원로조합원님들이 한궁을 하시게 되면 일단 건강해지면서 채력의 균형을 유지를 하고 우울증과 치매예방 그리고 중풍 재활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전하고 "조합원들이 재산이다"며 "어르신들의 한궁 운동을 통해 건강하게 오래 살수 있도록 대회 참여"를 독려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축사를 통해 "제3회 용문농협장기 한궁대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포문을 열고 "이름은 용문면인데 소개는 단월분들 먼저 하는 것이 새롭고 오늘 홈그라운드 잇점이 있는것 같다"며 화기애애한 분위기조성에 박수 갈채를 받았다.

전 군수는 이어 "우리군에서도 어르신 조합원님들의 건강을 위해 경로당에 혈압기를 하나씩 비치해 드렸다"며 어르신 조합원들의 건강체크가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건강을 위해 생활체육인 한궁을 열심히 연습해 치매예방등 건강증진에 심혈을 기울여 치매 예방등 오래오래 건강한 삶을 누리시길 당부 드린다"고 건강을 강조했다.

한궁은 전통놀이인 투호와 전통종목인 궁도 그리고 서양의 양궁과 다트를 접목시킨 우리나라 대표적인 생활체육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용문지역 14개팀, 단월지역 16개팀으로 총 30개팀으로 예선과 본선 토너먼트로 경기를 진행했다. 

개인전 우승팀으로 1위 정용식, 2위 박치문, 3위 최중현이 차지했으며 단체 우수팀으로는 1위 중원2리, 2위 다문7리, 3위 명성1리가 우승의 영광을 차지했다.

한편, 강성욱 용문농협조합장은 열심히 연습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모두 발휘해 좋은성적 거두신 우승팀에게 아낌없이 격려와 칭찬을 보내며 어르신 조합원님들의 열정적인 경기를 임해 주심에 감사를 전했다.

용문농협은 탄탄한 경영으로 실질적인 복지사업에 투자를 하고 있다. 또한 2026년 비전 목표 달성을 위해 임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상호금융 1조원시대를 장식하기 위해 고군분투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김동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