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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평군의회 오혜자 의원, "양평고속道 강하IC와 군민이 원하는 노선으로 추진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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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ptBCXrnUhpw

오혜자 양평군의회 의원의 5분 자유발언 영상 타이틀.
오혜자 양평군의회 의원이 지난 8월25일 제295회 양평군의회 임시회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 관련과 모 의원의 공무원과의 대화중 동의없이 녹취해 유출한 사안에 대해 유감을 표명하고 있다.
전진선 양평군수가 5분 자유발언을 경청하고 있다.
전진선 양평군수(우),지주연 양평부군수(좌)
양평군의회 본회의장 전경(의원석 전경).
양평군의회 본회의장 전경(의원석 전경).
양평군의회 본회의장 전경.

-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관련과 모 의원의 비동의 공직자와 대화 녹취 유출 심히 유감
- 오혜자 의원, 제295회 양평군의회 임시회에서 5분 자유발언

양평군의회(의장 윤순옥)는 8월 25일 제295회 양평군의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오혜자 의원은 이날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관련과 모 군의원의 공무원과의 대화중 동의를 받지않고 녹취해 유출한 사안에 대한 양평군 의원으로서 의사를 표명했다.

오 의원은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과 관련해서는 "이재명 당대표를 비롯한 민주당은 서울-양평 고속도로를 '김건희 라인'이라 부르며, 실체도 근거도 없는 특혜를 주장하는 등 국토교통부의 대안 노선안에 대한 문제 제기를 넘어 정쟁으로 이어가 이제는 피로감마저 느낀다"며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이 하루빨리 재개되기를 양평군민의 간절한 마음을 전했다.

오 의원은 이에 3가지 방법을 제시하기도 했다.
 
첫째,서울-양평 고속도로는 우선 국도 6호선의 교통량 분산과 군민의 고속도로 접근성을 높이는 출입시설, 즉 강하 지역에 IC 설치가 가능한 노선.

둘째, 양평군민의 피해가 적고, 동부권 균형발전의 도움이 되는 등 양평에 많은 이익을 가져다 주는 그리고 다수가 원하는 노선.

세째, 환경을 고려하는 노선.

이렇게 세가지 사항에 대한 국토교통부의 최적노선과 당초의 예타 노선을 비교 검토해 어느 것이 타당한지를 합리적이고 공정한 판단을 제시했다.

오혜자 의원은 "의원의 공무원과의 대화중 동의를 받지않고 녹취해 유출한 사안에 대해서 '신의와 신뢰'큰 위기를 맞고 있다"며 "대방의 동의도 구하지 않고 녹취 하고, 정쟁에 이용하기 위해 편파적 언론사에 이를 전달해 악의적 편집으로 녹취 피해자를 고통 속으로 몰아넣었"다고 비판하고 "의회의 역할 중 가장 큰 역할이 집행부에 대해 견제라지만 그 견제를 위해 최소한의 도적적 기준마저 내던지라고 그 권한을 주지 않았다"면서 심히 유려스럽다고 말했다.

또한 오 의원은 민주당의 양평군청 앞의 훙물스럽고 보행의 불편함을 초래하는 첨막농성을 당장 걷어치우고 주민들의 간절한 목소리에 귀기울여 ‘백성을 섬긴다’는 의미의 ‘경민정’도 즉시 군민들에게 돌려주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동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