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제296회 양평군의회 임시회, 10월 26일까지 진행

728x90

https://youtu.be/CKKYT0Yy6Ac

제296회 양평군의회 임시회 개회식 영상 타이틀.
윤순옥 의장이 임시회 개회를 진행하고 있다.
지주연 양평부군수, 김사윤 경제산업국장,안철영 도시건설국장,배명석 보건소장,이정범 농업기술센터 소장 등 공무원들이 경청하고있는 모습.
윤순옥 의장이 제296회 양평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산회를 선포하고 있다.
제296회 양평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전경

 

- 양평군 주요사업장(8개소) 현장방문 특별위원회 운영
-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및 조치결과 중간보고 특별위원회 운영

 

양평군의회(의장 윤순옥)는 2023년 10월 13일 제296회 양평군의회 임시회를 개회하여, 26일까지 14일간 일정으로 진행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 및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특별위원회’,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및 조치결과 중간보고 특별위원회’를 운영해 주요 안건을 심사할 뿐만 아니라 주요사업장을 점검하고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에 대한 조치 진행 상황을 검토할 예정이다.

 

13일 제1차 본회의를 거쳐 16일부터 17일까지 2일간 진행되는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에서는 ▲ 양평군 맨발 걷기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지민희 의원 대표 발의), ▲ 양평군식품등 기부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및 ▲ 양평군 1인가구 기본 조례안(오혜자 의원 대표 발의) 등 의원 발의 조례안과 ▲ 양평군 공모전 운영 조례안 등 다양한 군수 제출 의안을 다룬다.

18일부터 23일까지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특별위원회’에서는 양평군 내 주요 사업장과 관리시설을 방문하여 사업이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는지 면밀한 현장 확인을 통해 운영상의 문제점이나 부실 공사 등을 사전에 예방하고, 24일과 25일에는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및 조치결과 중간보고 특별위원회’를 통해 현재까지 조치된 내용 및 추후 진행 계획을 검토할 예정이다.

 

윤순옥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특별위원회’를 운영해 발로 뛰는 현장의정으로 더욱 꼼꼼하게 점검할 예정이며,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및 조치결과 중간보고 특별위원회’에서는 이전과 같은 문제가 반복되지 않도록 예방적 측면까지 고려하여 면밀히 검토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양평군의회 임시회의 본회의는 인터넷 또는 모바일을 통해 양평군의회 홈페이지에서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김동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