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이천시,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728x90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 기념행사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2021년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을 기념하여 5월15일 토요일 서희청소년문화센터에서 “2021년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성년을 맞은 청소년들이 성년례를 통하여 성년의 의미를 다시금 마음에 새기며 건전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하도록 격려하기 위한 차원에서 계획되었다. 

전통 성년례의 어른 역할인 큰손님을 주축으로 초가례, 재가례, 삼가례, 초례, 수훈례, 성년 선언 등 성년식 전반에 걸쳐 성년식에 참여하는 청소년에게 관복을 입히고,   성년자가 평생토록 지닐 삶의 교훈을 전달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성년을 맞은 청소년들에게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이천시 청소년들이 앞으로 성년으로서 본인의 행동에 책임감을 가지고 역량 계발에 힘쓰며 나아가 나라를 빛내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기념사를 전했다.   

이 날 행사는 서희청소년문화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동시에 중계되었으며, 1700여회에 달하는 조회수를 달성하며 이천시민의 뜨거운 반응과 축하를 이끌어내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청소년 동아리 공연 및 댄스팀 공연과 더불어 댓글로 함께  소통하며 2021년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김동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