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이천시 율면 24개 마을 사계절 혼합 꽃씨 파종

728x90

총곡2리 꽃씨 파종

이천시 율면행정복지센터(면장 김영일)와 율면이장단협의회(회장 이상수)는 함께 힘을 합쳐 5월 중 율면  24개 마을 전체에 사계절 혼합 꽃씨를 파종한다. 

율면행정복지센터는 율면 이장단협의회의 제안으로 공동으로 자금을 마련, 사계절 혼합 꽃씨 24kg을 구매하여 마을별 1kg씩 나누어 주고 5월 중 주민이 원하는 장소에 파종토록 했다. 

금번에 파종하는 혼합꽃씨는 당해 연도에 개화하는 향무, 도라지, 안개꽃 산국, 꽃아마 등과 익년도에 개화하는 벌개미취, 원추리, 구절초, 부초꽃과 율면의 꽃으로 선정하여 가꾸고 있는 백일홍등 총 23종의 혼합꽃씨다.

각 마을에서는 이장, 새마을지도자, 부녀회, 노인회 등 모든 마을 주민들이 자신의 주변을  아름답게 가꾸고 싶은 마음을 함께 모아 마을 진입로, 마을회관 주변 등 주민들이 주로 이용하는 곳 위주로 꽃씨를 파종 중이다. 

금번에 파종된 꽃씨는 매년 이른 봄부터 늦은 가을까지 사람의 손길 없이도 아름다운 꽃을 피워 마을을 예쁘고, 아름답게 가꾸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율면과 이장단협의회에서는 향후 마을의 진입로, 마을회관 등 공공장소뿐 아니라 마을의   골목길 담벼락 집근처 공터 등에 심을 꽃씨도 지원하여, 마을주민들이 자신의 공간과 그 주변을 아름답게 꾸미고 싶은 욕구가 꽃으로 피어나도록 적극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김동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