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여주시립도서관, 여주시니어클럽과 업무협약 체결

728x90

여주시립도서관, 여주시니어클럽과 업무협약 체결

시립도서관을 통한 지속적인 노인 일자리 창출 기대

 

여주시 평생교육과(시장 이항진) 시립도서관은 5월 11일 여주시니어클럽과 「여주시립도서관 노인일자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여주시민의 독서문화 진흥 업무를 추진하는 시립도서관과 관내 어르신 일자리 창출 및 경제활동 지원업무를 추진하는 시니어클럽이 양 기관의  원활한 업무추진과 사업목적 달성을 위해 이루어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여주시 평생교육과장, 여주시니어클럽 관장 등 관계자 7명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시립도서관에서 노인들이 담당할 수 있는 일자리를 개발하고 시니어클럽이 도서관 운영 보조 인력 제공으로 도서관 운영 효율화를 도모하고 노인경제활동 기반을 마련하는 데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한다는 것이다.

여주시니어클럽은 어르신들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제공하는 노인일자리전담기관이다. 만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모집하여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시니어클럽은 여주도서관 등 4개의 시립도서관에 어르신 8명을 파견하여 이용자 열체크, 책소독, 도서정리 업무를 수행한다.

여주시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시립도서관이 어르신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도서관 운영의 효율성을 도모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김동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