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이천시 ‘행복전령사’세 번째 칭찬 릴레이

728x90

이천시 ‘행복전령사’세 번째 칭찬 릴레이

이천시민의 안전지킴이 이천소방서, 이천시 의용소방대연합회 선정

 

엄태준 이천시장은 이천 한익스프레스 물류센터 화재 1주년인 지난 29일 이천소방서에서 칭찬릴레이 ‘이천시 행복전령사’를 진행했다.

이천시 행복전령사는 관내 기관, 단체를 대상으로 칭찬 •감동사례를 찾아내 지속적으로 전파하여 밝은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날 세 번째 행사는 2호 대상자로 선정된 이천시 자원봉사센터의 민호기 센터장이 지역의 크고 작은 재난재해 현장의 최일선에서 안전한 이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이천소방서와 유관단체인 이천시 의용소방대연합회를 각각 3호, 4호 대상자로 추천하여 진행했다.

이천소방서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와 화재 및 구조 활동 등 각종 재난현장에서 불철주야 재난 없는 이천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천시 의용소방대연합회는 이천소방서를 도와 소방안전 홍보 활동 및 꾸준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의 안전지킴이로서 살기 좋은 이천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날 남왕우 연합회장은 “지역에서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했는데 행복전령사로 선정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이천을 만들기 위하여 열심히 활동하는 이천시의용소방대연합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에 엄태준 이천시장은 “이천 한익스프레스 물류센터 화재 당시 많은 분들께서 도움을 주셨지만, 그 중 맨 앞에 이천소방서와 이천시 의용소방대연합회가 있었다.”며 “오늘 행복전령사로 선정된 두 기관단체의 지역사랑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민 모두가 행복한 이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천시 행복전령사는 정기적으로 칭찬 릴레이를 펼쳐 관내 사회단체들의 공익적 활동을 소개해 시민화합과 신뢰 넘치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섯 번째 행복전령사 선정은 이천시 의용소방대연합회장의 추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천시 행복전령사 추천은 이천시청 홈페이지(시민참여→이천시 행복전령사 신청) 또는 소통폰(☎ 010-9148-1990), 소통홍보담당관실 시민소통팀(☎ 031-645-3005)으로 방문 또는 유선으로 접수하면 된다.

김동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