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이천병원, 이천권 필수보건의료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728x90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이천권 필수보건의료 대표협의체 회의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이천 및 여주지역 내 의료·보건·복지기관과 공공보건의료 협력방안 논의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원장 이문형)은 지난 20일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지하 1층 세미나실에서 ‘2021년 제 1회 이천권 필수보건의료 대표협의체 회의 및 대표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 위촉식에는 이천시 및 여주시의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이문형 원장을 비롯한 임직원 8명과 시청, 소방서, 보건소 등 이천·여주시의 8개 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대표협의체는 2020년 5월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이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뇌졸중, 심장질환 등 필수보건의료와 관련된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긴밀한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자리였다.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은 중진료권 내 지역 간 의료접근성 및 의료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지역 내 유관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협력할 수 있는 체계를 확립한다는 의미를 담아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사업, ▲중증응급 이송·전원 및 진료 협력사업, ▲감염 및 환자안전관리사업 등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에 이문형 원장은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은 이천·여주지역을 관할하는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경기권역책임의료기관인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및 지 역사회기관과 함께 최상의 공공보건의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 겠다.”고 말했다.

김동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