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이항진 여주시장, 국민예방접종 참여 유도 위해 백신 접종

728x90

이항진 여주시장이 14일 국민예방접종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코로나19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선접종 했다.

 

4월 14일 1차 대응요원 대상 아스트라제네카 280번째로 맞아 
백신 안정성 신뢰도 제고 위해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장 자격으로  

 

이항진 여주시장이 4월 14일 오전 9시에 여주실내체육관에 설치된 예방접종센터에서 1차 현장대응요원 280번째 접종자로 분류돼 코로나19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았다. 

이번 접종은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장인 지자체장이 우선 접종함으로써 코로나19 백신의 안전성과 신뢰도를 제고하고 전 국민적 예방접종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이항진 시장은 백신 폐기량 최소화를 위해 1차 현장대응요원들과 함께 접종했으며 보건소, 소방서 복무요원인 여주시 1차 대응요원 접종대상자 290명 중 280번째 접종자로 접종을 마쳤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코로나19로 자유롭지 못했던 일상생활과 어려운 지역경제가 백신접종으로 다시 회복되길 바란다”며 백신예방접종이 신속하고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한편 여주시 예방접종 1분기 대상자 90% 접종을 마쳤으며 오는 4월 20일부터는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접종을 시작한다. 
이를 위해 대상자 이송을 위한 차량 임차 예산을 읍면동에 재배정하고 위탁의료기관 조기접종에 따른 해당의료기관 백신관리 및 접종 관리 점검도 실시하고 있다. 

김동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