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양평군 양서친환경도서관,‘전자책 리더기 대여서비스’시행

728x90

양서도서관 전자책 리더기 대여서비스 홍보물

양평군 양서친환경도서관에서는 12월부터 다양한 도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전자책 리더기 대여서비스를 시행한다.

대여기종은 ‘크레마 사운드업 8G’로 전자책과 오디오북을 이용할 수 있으며, 양서친환경도서관 종합자료실에서 대여가 가능하다.

전자책 리더기는 휴대폰이나 태블릿PC를 사용한 전자콘텐츠 열람 시 눈의 피로를 덜어주고, 충전 후 비교적 오랫동안 이용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대여 방법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크레마’로 검색 후 예약 및 대여 가능 여부를 확인하면 되며, 도서 대출과 같은 방식으로 관외로 대여 가능하며 대여기간은 2주로 1주 연장이 가능하다.

기기 대여시 고속충전 및 자외선 소독을 통해 이용자 안전 및 방역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도서관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양평군 도서관 전자책과 양서도서관에서 제공하고 있는 ‘밀리의 서재’ 서비스 선정자들은 간편한 로그인만으로 전용 리더기를 통해 열람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새로운 독서환경에 적응하고 전자책 리더기 이용 기회 제공을 통해 도서관 서비스 인식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도서관 방문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조정에 따른 개방시간에 대한 사전확인 후 방문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서친환경도서관(☎770-2592, 770-259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동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