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양평군, 빛나는 학습동아리가 되기 위한 ‘학습光(광)장’개최

728x90

양평군 ‘학습光(광)장’ 홍보물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2020년 학습동아리를 위해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에 걸쳐 학습동아리의 활성화 전략 수립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며, 12월 2일과 8일에는 평생학습동아리들의 네트워크 장이 될 ‘학습光(광)장’ 워크숍을 진행한다.

이번 컨설팅과 워크숍은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인원 축소 및 분반으로 진행하며, 맞춤형 컨설팅을 위해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3개월 간 진행했던 개별 사전인터뷰를 통해 학습동아리들의 활동 현황을 점검하고, 학습동아리에서 개인의 역할과 활동 목적을 진단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재, 양평군의 학습동아리들은 포스트코로나 시대 속에서 정체성과 비전 수립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으며, 이러한 상황에서 양평군은 개별 학습동아리들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지속성장 가능한 발전방안을 논의하고자 한다. 맞춤형 컨설팅 결과는 향후 양평군의 학습동아리 매뉴얼 제작에 이용 될 예정이다.

2020년 학습동아리 컨설팅·워크숍 ‘학습光(광)장’을 통해 사람들이 광장에서 삼삼오오 놀기도 하고 사람들이 하나로 어우러지기도 하는 모습을 기대하며, 학습동아리들이 자신들의 경험 사례들을 나누고 서로 연합하며 활동이 확장되어 나가는 기회가 되고자 자리를 마련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학습光(광)장’을 통해 학습동아리들이 현재 지향하는 목표를 새롭게 점검해보고, 학습동아리가 올바른 비전을 재정립해 마을과 서로 협력해 나아갈 방향을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 평생교육과 평생교육팀(☎ 770-3775)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동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