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양평군, 세계 자살예방의 날 캠페인‘함께하는 생명사랑’실시

728x90

양평군 자살예방의 날 캠페인

양평읍 내 생명사랑 로고조명 설치, 생명사랑 인증사진 SNS 공모전

 

양평군 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 자살예방센터)에서는, 우리군의 자살률 감소 및 생명존중문화를 조성을 위해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9월 10일부터 20일까지 10일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생명사랑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감염 확진자가 전국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지역내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해 양평읍 내 로고조명 설치 및 SNS 공모전을 통해 비대면 캠페인으로 실시된다.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SAP)는 전 세계 여러 나라와 함께 자살문제예방과 대책 마련을 위해 매년 9월 10일을 세계 자살예방의 날로 정하고, 이 날로부터 1주일을 자살예방주간 행사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이에 양평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알리고 지역주민에게 자살 관련정보를 안내하기 위해 매년 9월 생명사랑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생명사랑 로고조명을 양평대교 및 양근대교 앞, 갈산공원 등 3개소에 설치한다. 로고조명에는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및 24시간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을 안내하고,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홍보한다.

또한, 9월 10일부터 20일까지 생명사랑 인증사진 공모전도 실시해 지역주민 누구나 로고조명이 설치된 장소를 찾아 인증사진을 촬영해 본인의 SNS에 게시 후 참여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에 지역주민인 적극적인 참여로 생명존중문화가 확산되는 효과가 기대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 및 SNS, 또는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사무실(031-773-1331)로 유선 문의하면 된다.

김동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