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양평 중앙도서관 재능기부 강의

728x90


행복한 삶을 위한 자기경영 강의


행복한 삶을 위한 자기경영


양평 중앙도서관은 오는 29일(수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중앙도서관 3층 정보문화실에서 재능 나눔 기부자인 함강국 교수를 모시고 ‘행복한 삶을 위한 자기경영’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인생으로 주어진 짧은 시간동안을 어떻게 보다 가치 있는 일을 하며 즐겁게 살아갈 수 있는가에 대한 강의를 할 예정이다.

함강국 교수는 일본 국립 니가타대학교에서 경제학박사를 취득한 후, 현재 부천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며 2001년부터 현재까지 안나의 집, SRC재활병원 및 경기광주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자신이 가진 재능을 강의와 봉사활동으로 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이번 강의에서 경영개념을 개인의 삶에도 적용·실천하며 한정된 시간을 보다 가치 있고 행복한 삶을 위한 자기경영 방법에 대해 상세히 파헤치는 시간을 갖는다. 행복한 삶을 위한 요건을 건강(육체적 및 정신적 건강), 관계(자신, 친구, 지역사회 등), 경제적 여유(꿈, 목표)와 삶의 의미(일, 성장, 나눔)에 초점을 두어 지속적인 실천 반복을 통해 가치 있는 삶을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강의 참여를 원하는 경우 중앙도서관으로 방문 접수를 하거나 유선으로 접수하면 되며, (전화 770-2712) 운영에 따른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www.yplib.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