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이천시,‘2018년 따복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찾아가는 사전 컨설팅 실시

728x90


이천시청 전경


이천시(시장 조병돈)는 오는 22일, 다양한 주민활동을 통해 공동체를 복원·활성화하기 위한'2018 따복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관심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사전 컨설팅을 실시한다.

‘2018 따복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따뜻하고 복된 공동체 형성을 위해 노력하고자 하는 주민 10명 이상이 모여 모임, 커뮤니티 공간 조성, 공동육아, 작은 도서관 등 마을과 주민의 관계 활성화를 위한 주민 주도형 사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활동, 공간 조성 인테리어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찾아가는 사전 컨설팅은 따복공동체 공모사업의 경험과 2018년 공모사업 준비를 위한 조언, 공모사업 추진계획 등에 대한 설명,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되며, 약 1시간 정도 소요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사업은 공간 조성(공동체 활동공간 시설개선) 분야와 공동체 활동(다양한 프로그램 및 공동체 활동 지원) 분야로 추진되며, 컨설팅 당일 ‘현장컨설팅 신청서’를 배부·접수하고 사전컨설팅 이후 따복공동체 지원센터에서 컨설턴트를 주민모임에 파견, 신청모임별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컨설팅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청 평생교육과 주민지원팀(☎031-644-4347)로 문의하면 된다.

김동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