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이천새일센터와 이천신협이 함께 한“워킹맘 김장 페스티벌”성황리 개최

728x90



이천시(시장 조병돈)는 경력단절 여성들을 위한 취업전문지원기관인 이천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이천신용협동조합이 함께 하는 “워킹맘 김장 페스티벌”을 지난 11월 11일 오전 10시 이천신협주차장에서 성황리 개최했다고 밝혔다.

겨울철 월동준비를 하느라 힘든 워킹맘들의 김장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고, 새일센터를 통한 취업자 및 구직등록자들의 근황을 파악하고자 기획된 이번 행사에 12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또한 워킹맘 동행 자녀들을 위한 창의수학 놀이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되었다.

이천시 새일센터는 금년 한해 동안 1,259명의 취업 실적과 직업 교육훈련 5개 과정, 중장년 여성 취업지원 452명, 디딤돌 취업사업 4개 동아리 운영, 취업연계 및 사후관리사업 운영 등으로 경력 단절된 여성들의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로 큰 성과를 올렸다.

행사에 참여한 한 워킹맘은 “직장을 갖도록 교육훈련 등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은 조병돈 시장님을 비롯한 새일센터 직원분들에게 매우 감사하다”며 “무엇보다 김장에 대한 스트레스를 한 번에 날릴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또한 새일센터에서 함께 했던 동료들도 다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준 뜻깊은 행사라며 기뻐했다.

워킹맘들은 함께 김장을 하고 보쌈을 나눠먹으며 자연스럽게 직장에서의 고충상담이 이루어졌으며 여성인력의 소중함도 함께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자리가 되었다. 워킹맘들은 더욱 힘을 내 직장에서도 가정에서도 인정받는 워킹맘들이 되길 바라며, 워킹맘 파이팅! 새일센터 파이팅! 을 외치고 행사를 마무리했다.

김동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