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양평군, “친환경도시! 에코시티”생태도시로 선정

728x90


양평군, “친환경도시! 에코시티”생태도시로 선정

- 환경도시 에코시티 생태도시 분야별, 종합, 자치단체장 3개 부문 시상


양평군은 (사)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에서 주관하는 친환경도시대상 에코시티 평가에서 부문별대상과 동시에 종합대상, 친환경지방자치단체장 등 3개 분야에 대하여 수상하게 되었다.

올해로 제6회를 맞는 친환경도시대상 에코시티는 245개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 중 44개 지방자치단체가 응모하여 특별광역 기초단체 6곳, 시군 기초단체 8곳이 에코시티로 선정되었으며, 우리군은 9개 부문 중 친환경도시대상 생태도시 부문에 응모하여 부문, 종합, 자치단체장 3개 분야에서 수상하게 되었다

에코시티 평가는 44개 지방자치단체에서 제출한 응모서에 의해 홐페이지, SNS 리서치 등 사전조사 및 학계, 환경단체, 언론 등 35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심사 및 선정하였으며, 시상은 2017. 9.27(수) 14:00 서울시 신용보증재단 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수상도시는 시상식에서 에코시티 현판이 증정되며, 선정된 도시의 친환경 공적내용은 시상식 당일 “열정! 에코시티”라는 단행본으로 발행되어 “왜, 이 도시들이 에코시티로 선정되었는가?”에 대한 대답과 함께 이러한 친환경적인 모범사례가 보급 확산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한다.

양평군은 앞으로도 생태도시, 저탄소도시, 지속가능도시 등 환경발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지속가능한 “친환경도시!, 에코시티”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한다.

김동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