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양평군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지평농협·파주 금촌농협'

728x90

https://youtu.be/UtOfA_NVL_s?si=u2urFAEF-HnTRA-f

양평 지평농협·파주 금촌농협,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 기탁식 영상 타이틀
파주 금촌농협(조합장 이석관)이 전진선 양평군에게 500만원을 기부했다.
전진선 양평군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전진선 양평군수, 이석관 파주금촌농협 조합장, 이종수 지평농협조합장이 지역 농업데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양평군, 파주시의 홍보영상을 시청 모습.
전진선 양평군수를 비롯해 금촌.지평농협 관계자들이 홍보영상을 시청하고 있다.
전진선 양평군수를 비롯해 금촌.지평농협 관계자들이 홍보영상을 시청하고 있다.
기념품 전달 기념촬영.
양평 지평농협·파주 금촌농협,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 기념품 전달 기념촬영.
양평 지평농협·파주 금촌농협,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 기탁식 기념촬영.
양평 지평농협·파주 금촌농협,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 기탁식 기념촬영.
전진선 양평군수가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 기탁식을 마치고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환송인사를 나누고 있다.

 

- 각 지자체 농협 임직원과 상호기부로 상생발전 도모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24일 군수실에서 지평농협(조합장 이종수), 파주 금촌농협(조합장 이석관) 및 농협중앙회 양평군지부(지부장 최용수), 파주시지부(지부장 권욱민)가 참석한 가운데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 기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파주 금촌농협은 양평군에 500만 원을, 지평농협은 파주시에 400만 원을 기부하며 자발적인 상호기부참여로 지속적인 교류를 통한 상생발전을 도모했다.

이석관 금촌농협 조합장은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를 통해 우리 농협이 두 지역사회의 구심체로써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살고싶은 농촌구현 및 지역경제활성화에 앞장서게 된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고향사랑기부제가 매년 성장해 지역주민 복리증진에 큰 효과를 이룰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수 지평농협 조합장은 “파주시 금촌농협에서 양평에 고향사랑기부를 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파주시와 양평군, 금촌농협과 지평농협의 상호기부가 앞으로도 꾸준히 진행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10만 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로 돌려받고 기부액의 30%를 지역특산품 등으로 받을 수 있어 직장 단위의 직원들에게 ‘연말정산 꿀팁’으로 각광받고 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에 한마음으로 동참해 주신 두 지역 농협 임직원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두 농협의 인연이 잘 이어져 앞으로도 농업발전을 위해 교류하시기를 바라며 기부해주신 기부금이 양평에 가치있게 쓰일 수 있게 하겠다”고 전했다.

김동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