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이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정책유공 ‘대통령표창’ 수상

728x90

이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정책유공 ‘대통령표창’ 수상

이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명호)는 지난 14일 오후2시, 여성가족부가 개최한 2021년 가정의달기념 가족정책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단체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에 열린 이 기념행사에는 여성가족부 장관을 비롯한 가족정책유공자 50여명이 참석하였고,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별도의 기념행사 없이 유공자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격려하는 정부포상 수여식이 간소하게 진행되었다. 

센터는 코로나19 등의 상황적 변수에 즉각 대응하고 서비스 공백을 최소화하여, 비대면 가족체험프로그램을 개발, 이천물류창고 화재사고 당시에도 긴급돌봄공간을 설치운영하는 등 가족관계증진을 위한 가족서비스를 우선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다양한 공모사업과 지역자원을 연계하여 다문화가족의 한국사회 정착과 자립을 위해 지속적이고 헌신적으로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명호 센터장은 “이천 가족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소중한 피드백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었다. 앞으로도 우리 센터는 지역사회의 복지발전을 위해 교육, 문화, 돌봄, 상담, 취약계층지원 등의 영역별 사업을 지속하고, 이천가족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다양함을 통합으로 디자인하는 가족복지 전문기관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동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