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이천시 2021 농업인 e-비즈니스 리더 양성 교육 수료

728x90

마케팅전략반 온라인교육
유튜브활용반 온라인교육

블로그 1일 방문객 8천명, 고구마 100박스 매출 올려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농가의 온라인 직거래 활성화를 통한 소득 증진을 위해 교육생 40명을 대상으로 지난 2월부터 5월까지 유튜브 활용반, 마케팅전략반 2개 과정으로 ‘2021 농업인 e-비즈니스 리더 양성 교육과정’을 실시하고 교육생을 배출 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비대면 교육으로 추진한 이번 교육은 지난 2월 18일 첫 교육을 시작으로 유튜브 채널 개설과 영상 제작 및 편집 방법 등 총 12회 에 걸쳐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을 통해 전 교육생들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여 배운 것을 토대로 상품 홍보에 이용하며 나름 농업인 유튜버로서 활동 중이다. 
  
또한 8회에 걸쳐 실시한 마케팅 전략 교육은 농업인들 스스로 스터디 모임을 구성하는 등 마지막까지 높은 열의로 공부하여 블로그 하루 평균 방문자 8천명, 스마트 스토어에서 고구마 100박스 이상 판매 등 우수한 성과를 이루어 냈다.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장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온라인 판매의 중요성이 높아진 가운데 농업인 e-비즈니스 리더양성 교육은 정말 필요한 교육”이라며 “앞으로 1인 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라이브 커머스 교육 등 다양한 농업인 역량향상교육을 편성하여 농가 소득 향상에 도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