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제15회 금사참외축제’ 본격 홍보 '시동'

728x90

‘제15회 금사참외축제’ 본격 홍보 '시작'

금빛 금사참외의 맛을 업그레이드 하다

 

여주시 금사참외축제위원회(위원장 김낙송)는 지난 10일 금사참외축제의 홍보 당부 및 당도측정기를 배부하기 위해 관내 참외판매 농가를 방문했다.

이날 방문에서 곽호영 금사면장, 민선주 부면장, 담당자도 함께하여 참외판매 농가를 방문하고 금사참외 품질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당도측정기를 전달했다.

그리고 제15회 금사참외축제 홍보 전단지를 참외 판매점에 비치하여 방문하시는 관광객들에게 나눠줄 수 있도록 했으며, 참외 판매 애로사항 및 참외축제 건의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들었다.

김낙송 참외축제위원장은 “참외판매 농가가 당도측정기를 활용하여 스스로 지금보다 더 맛좋은 참외를 생산할 수 있는 계기를 갖게 되었으며, 더 나아가 우리 금사참외의 품질을 널리 알리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곽호영 금사면장은 “올해 처음으로 대면 방식이 아닌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는 만큼, 홍보도 중요하지만 참외 농가도 당도측정기를 이용하여 품질향상에 노력하는 등 많은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오늘처럼 직접 찾아 뵙고 현장에서 참외판매 농가분들의 건의사항 및 좋은 의견을 많이 들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금사참외축제는 5월 28일 ~ 30일 3일간 금사근린공원 맞은 편 그라운드골프장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해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동선 기자